visual

새로운 시대의
미디어를 창조합니다
수준 높은 그래픽 아티스트들과 게임 엔진 기술을 기반으로
몰입도를 높이는 융복합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News

  • 슈가볼트, 혁신기술력 인정받아 ‘벤처기업’ 인증 슈가볼트 크리에이티브(대표 강민석)가 게임 엔진을 활용한 미디어 제작 기술력을 인정받아 혁신 성장 유형의 벤처 기업 인증을 받았습니다. 2023.01.05 더보기
  • 유니티, 시그라프 아시아 리얼타임 라이브 세션 어워드 수상 유니티는 오늘(9일), 시그라프 아시아 2022 리얼타임 라이브 세션에서 자사의 테크 데모 '에너미즈'에 사용한 헤어 및 페이스트레이너 기술을 직접 시연, 라이브 세션 어워드를 수상했다. 2022.12.09 더보기
  • 시그라프 아시아 2022 리얼타임라이브 세션, 성황리에 마무리 올해는 대구 EXCO (엑스코)에서 12월 6일부터 9일까지 진행했는데요! 슈가볼트도 직접 대구에 방문해서 시그라프 아시아 2022를 즐기고 왔습니다 2022.12.09 더보기
  • 슈가볼트 크리에이티브,
    블로그 오픈
    슈가볼트는 사용자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미디어 프로젝트를 기획/제작하는 기업으로, 2022.12.05 더보기
  • 정순기 의장 “시그라프 아시아 2022, 경외로운 기술 경험의 장” 쾰른메세가 주관하고 미국컴퓨터협회, 한국컴퓨터그래픽스 학회, 한국HCI학회, 코리아그래픽스가 주최하는 '시그라프 아시아 2022'가 개막을 앞두고 오늘(29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2022.11.29 더보기
  • 슈가볼트 크리에이티브,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2022년 8월, 슈가볼트의 기업부설연구소 설립이 승인되었습니다. 기업부설연구소에서는 게임 엔진 기반의 리얼타임 파이프라인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며, 2022.08.21 더보기
  • 벅스봇G: Unity로 제작한 최초의 국내 TV 시리즈 애니메이션 칵테일 미디어는 Unity로 만든 최초의 국내 TV 애니메이션 시리즈인 '벅스봇'을 제작한 스튜디오입니다. 오랜 게임 개발 경력과 더불어 Unity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한 이력이 있는 칵테일 미디어의 강민석 AD 2021.06.17 더보기

Our Crew

    • CEO
    • CREATIVE DIRECTOR
    강민석
    그는 20년 동안의 게임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아트 디렉션과 미디어의 프로덕션의 전문적인 역량을 갖춘 Creative Director입니다. 그의 핵심 역량은 경험과 예술적 심미안을 바탕으로, 새로운 기술과 창의력이 융합된 몰입형 콘텐츠를 다양한 기술이 적용된 파이프라인으로 선보이는 것입니다. 그의 경력에서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유니티와 한국 최초의 TV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선두에 서는 것이었으며, 자신의 다양한 경험을 다음 세대에 전하고 있다.
    • COO
    황준호
    그는 애니메이션 산업에서 2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지고 있는 COO로서, 그의 핵심 역량인 뛰어난 사교성과 냉철한 통찰력을 발휘하여, 열악한 제작 환경을 개선함과 동시에 자체 기획 애니메이션 제작에 힘써왔다. <저스티스리그>, <파라다이스 PD>, <신비아파트 시즌3>등의 유명한 작품들이 제작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데 일조하였다.
    • SUPERVISOR
    • ANIMATION DIRECTOR
    최용택
    주요 작품 : <House Brocken>, <Mulligan>, <Karpopolis>, <Moosh>, <Henry Danger>, <Paradise PD>, <7ranger>, <Petshop>, <brickleberry>, <Hungry bobo>등
    • SUPERVISOR
    • BG ART DIRECTOR
    성대용
    주요 작품 : <나루토>, <블리치>, <명탐정코난>, <X-Men>, <batman>, <스파이더맨>,<나루토후속작>, <보루토 극장판3D>등 해외 애니메이션 배경 작업 다수 진행
    • DIRECTOR
    • ANIMATION DIRECTOR
    차상기 / Prof.
    남서울대학교 애니메이션과, 상명예술디자인대학원 만화영상학과를 졸업하였으며 현재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의 애니메이션 스쿨 초빙 교수를 역임하고 있다. 또한 실무에서의 다수의 TV 애니메이션 및 광고 영상을 연출하였다.

    주요 작품 : <내친구 우비소년>, <방울이와 친구들>, <이외수의 청춘교실>, <닌자 핫토리군2~5기>, <파파독>, <헨리덴져>, <Back to Back>, <봉봉가디언>, <리우올림픽-농협>, <인천 아시안게임-카카오>, <2014 브라질 월드컵-카카오>, <소치올림픽-카카오>, <스마일광주-광주시청> 등
    • SUPERVISOR
    • COLOR DIRECTOR
    안미현
    주요 작품 : <벤텐시리즈>, <스파이더맨>, <오닉스 시즌1>, <캐슬베니아 시즌1, 시즌2, 시즌3>, <판테온 시즌1>, <아크 시즌1>,<신비아파트 시즌1, 시즌2, 시즌3>, <벅스봇 시즌1> 등
    • ADVISOR
    • PROFESSOR
    김은주 / Prof.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애니메이션 제작 석사를 졸업하고 동대학원 박사를 수료하였으며, 중앙대학교에서 산학협력중점교수로 문화예술분야 기업지원을 담당했다. 가상공간 및 가상현실 관련 콘텐츠 기획과 제작에 참여하여 국제영화제에 수상 경력이 다수 있으며, 본교에 2021년 임용되었다. 주요 연구분야는 게임엔진을 활용하여 실감현 콘텐츠 제작, VR/AR기반 공간 연출 등이 있다.
    • SUPERVISOR
    • 3D DIRECTOR
    김유미 / Ph.D
    Rochester institute of technology에서 3D 애니메이션 석사, 중앙대학교 첨단 영상대학원에서 영상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현재 한국예술종합학교 외 국내 대학에서 3D 애니메이션 및 그래픽 디자인 강의를 하고 있다. 3D 디자인 프로그램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제작 실무 경력 또한 겸비하였으며, 주요 연구분야는 3D 애니메이션 제작 기법 및 애니메이션 연출 이론 등이 있다.
    • CONTENT DESIGNER
    이지혜
    서울여자대학교 방송영상학과를 졸업하고, 다큐멘터리, 모션그래픽 등 약 10여년 간 2D 영상 연출 및 제작 업무를 해왔다. 차세대 미디어 기술과 사용자 경험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슈가볼트에서 새로운 미디어 경험을 제공하는 실감형 콘텐츠 기획을 담당하고 있다.
    • 3D GENERALIST
    마리안느
    마리안느는 리깅에 특화된 3D 제너럴리스트 아티스트입니다. 프랑스에서 ESMA를 졸업한 후에 비디오 게임 회사에서 마리안느의 첫 직업을 위해 캐나다로 날아갔습니다. 이 경험으로 마리안느는 한국의 멀티미디어 회사에서 3D 아티스트로 일하고 싶은 마리안느의 꿈 중 하나를 이루었습니다. 3년간의 업계 경험과 영화 및 비디오 게임에 대한 열정으로 마리안느는 자신의 기술을 매우 크게 변화시켜 영화, 비디오 게임, VR, 만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리안느는 이런 식으로 계속해서 미래에 뛰어난 예술가로 성장하기를 희망합니다.